본문 바로가기
정보가 지식이되는 순간

관광 소상공인 중복 추가 지원 200만원 신청, 서울 관광회복도약 자금으로 위기 탈출

by 동그라미네 동그라미네 2021. 4. 20.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이 날로 심해지고 있다. 기나긴 코로나 19 감염병 확산은 줄어들 기는 할지, 코로나 백신 접종도 원활하지 않은 상태라서 모든 국민들과 특히 소상공인들의 앞날이 캄캄하기만 하다. 나아갈 돌파구를 찾기 전에 정부에서 각 층의 어려움에 맞춰 지원금을 지원하고는 있지만 여기에만 의지할 수 없는 상황이다. 하지만, 정부의 지원이라도 받으며 이겨가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비록 서울이지만, "서울 관광 회복 도약 자금 지원"제도에 대해 소개를 하겠다. 서울에서 관광관련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이라면 지원 신청을 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서울시와 서울 관광재단이 합심하여 "서울 관광 회복도약 자금"으로 200만 원을 지원한다.

서울관광재단과 서울시가 *MICE 업계의 회복 도약 기반 마련을 위해서 관광업계를 지원한다.

[ *MICE : 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s), 컨벤션(Convention), 이벤트와 전시(Events & Exhibition)를 통합하여 칭하는 조합어로 비즈니스 관광이라고도한다.]

 

서울 관광 회복 도약 자금 지원 사업은 신청을 해야만 지원을 해주기 때문에 해당 업종이라고 가만히 있으면 지원을 못 받기 때문에 꼭! 기간 내에 지원하여 어려운 시기를 이겨나가는 힘이 되었으면 한다.

 

서울관광회복도얒자금지원신청-홈페이지
서울관광재단 홈페이지 

 

  ■ 관광 회복 도약 자금 신청 기간 : 2021년 04월 26일(월요일) ~ 05월 14일(금요일) 18시(서류 접수)

 

코로나 19로 관광업계가 더욱 피해를 많이 본 것이 사실이다. 전 세계가 한류 열풍에 빠져 있어 서울 관광업계가 호황을 보내야 하지만, 코로나라는 전염병 확산 사태로 여행은 꿈도 꿀 수 없는 지경이기 때문이다. 

백신 접종이 시작하면서 관광 재개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는 있지만, 아직은 많은 피해를 입었고 현재 진행형이다. 이에 5천여 개 업체에 업체당 2백만 원씩, 총 100억 원의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 서울 관광 회복 도약 자금 지원이 작게나마 관광/MICE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덜어주는 희망이 되어주길 바란다.

 

 

  ■ 서울 관광 회복 도약 자금 지원 신청 : 서울관광재단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

 

  ■ 지급 : 적격여부 확인 후 5월 10일부터 순차적으로 지급

 

서울 관광 회복 도약 자금 지원 사업의 조건 

서울 관광 회복 도약 자금 지원 사업은 폐업 업체를 제외하고 '관광진흥법', '전시산업발전법', 상 관광/MICE 소상공인(5인 미만, 연매출 10~50억 원)이라면 누구나 지정된 서류만 제출될 경우 적격 요건 확인 후에 지원금을 지급한다. 1인 기업의 경우는 소상공인 판단을 위해 '중소기업 확인서'를 준비해야 한다.

기존의 재난지원금 등 정부 지원금을 받았더라도 중복 지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 사실을 알게 된 여러분은 4월 26일 바로 신청하길 바란다. 안 하면 물 건너간다~~!!!

관광 회복 자금 지원 사업은 온라인으로만 접수를 받기 때문에 온라인 이용이 어려운 사람들은 믿을만한 사람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자세한 사항들이 궁금하다면, "회복 도약 자금 지원 콜센터"로 문의하는 것이 좋다.

기준 업종 해당 업체
여행업 일반 여행업, 국외 여행업, 국내 여행업
관광숙박업 관광호텔업, 가족호텔업, 호스텔업, 소형호텔업 등
관광객 이용시설업 외국인 관광도시 민박업, 한옥체험업, 야영장업 등
국제 회의업 국제회의 시설업, 국제회의기획업 
유원 시설업 종합 유원시설업, 일반유원시설업, 기타 유원시설업
관광 편의시설업 관광식당업, 관광면세업, 관광사진업, 관광지원서비스업 등
전시업 전시주최업, 전시디자인설치업, 전시서비스업

  ■ 매출 조건 : 소기업 매출 기준에 해당하는 2019년 또는 2020년 연매출액으로 판단 

 

  ■ 관광 회복 도약 자금 지원 콜센터 : ☎ 02-6255-9560, 주중 오전 09시~오후 18시까지 운영(주말과 공휴일은 휴일)

콜센터 업무 특성상 많은 통화가 이뤄지기 때문에 느긋한 마음으로 친절하게 문의해주는 것이 서로에게 좋다는 것을 인지하고, 불친절한 문의는 삼가길 바란다.

 

서울 관광 회복 도약 자금 지원 사업 신청하고 도움을 받아 위기를 탈출해보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