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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진대사를 높여 다이어트 효과 높이는 방법[다이어터 필독] 우리의 신체는 하루에 사용하는 양의 칼로리 양보다 적은 양의 칼로리를 섭취하게 된다면 체중 감량이 발생하게 된다. 칼로리의 대부분은 신체 기능을 통해 연소되며, 이러한 과정을 신진대사라고 한다. 그러므로 신진대사를 높인다면 더 많은 칼로리를 소비할 수 있으며, 이로인해 여유있게 음식을 섭취할 수 있어 다이어트 과정이 더 쉽고 즐거워질 수 있다. 신진대사란 인체가 건강하게 유지되기 위해 발생하는 모든 화학 반응이다. 또한 우리가 먹는 음식이 어떻게 몸에 의해 분해, 운반 및 흡수되는 모든 대사 과정을 말한다. 이러한 신진대사 과정을 통해 몸은 칼로리를 사용하게 된다. 우선 신진대사는 일반적으로 이러한 요인들의 영향을 받는다. 1.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자연적으로 신진대사가 느려진다. 2. 체중이 많을수록 .. 더보기
아나볼릭 스테로이드 이야기 지금은 스테로이드를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다. 보디빌딩 선수들이 경쟁 상대보다 더 크고 드라이한 몸을 만들어 내기 위해 계속해서 빠른 성장을 이루는 스테로이드 사용이 점차 보편화 되어 가고 있다. 이러한 불법 약물 스테로이드는 어떻게, 왜? 시작되었을까? 시작은 고대 그리스 시대의 올림픽이다. 스테로이드는 테스토스테론의 조합물이다. 테스토스테론은 자연적으로 동물에서 생산되고, 우리 인간 역시 자연적으로 생산된다. 테스토스테론의 수치가 증가하면 공격성과 흥분도가 향상된다. 고대 그리스인들은 과학적으로 이것을 증명하지 못했지만, 이러한 테스토스테론의 성능을 이용하여 올림픽 선수들은 경기를 시작하기 전에 동물의 고환을 먹었다. 그리고 그 결과는 확실했다. 동물의 고환을 먹은 선수들이 먹지 않은 선수들 보다.. 더보기
콜레스테롤을 높인다는 계란 노른자는 정말인가? 나는 하루 세끼를 별다른 외식이 없다면 항상 달걀을 메인으로 해서 한 끼에 5~6개 정도 해먹는다. 그렇게 먹다보니 하루에 달걀을 10개 이상 섭취하는 건 기본이 되었다. 하지만 달걀의 노른자! 이 노른자는 콜레스테롤을 높인다는 것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 달결 하나에 대략 200mg의 콜레스테롤이 있다고 한다. 그렇다면 하루에 2000mg의 콜레스테롤을 섭취하는 것인데, 세계 보건기구 WHO에서는 1일 콜레스테롤 섭취량을 300mg이라고 한다. 하지만 나는 닭가슴살을 먹지 않고 계란을 이런식으로 해먹은지 벌써 1년이 넘어가고 있는데... 나는 큰일 나는 건 아닐까? 그래서 정말 나도 모르게 심혈관이 엉망이되고 있는 건 아닐까 조사를 해봤다. 콜레스테롤은 물을 싫어해서 혼자 혈액에 돌아다니지를 못한다. 그.. 더보기
워밍업의 방법과 효과 워밍업은 다른 말로 준비운동. 또 다른 말로는 스트레칭이라고 한다. 워밍업에 대해 가장 많이하는 실구는 웨이트트레이닝 전에 "정적 스트레칭"을 한다는 점이다. 정적 스트레칭은 말 그대로 정적으로 근육을 늘리는 것이다. 체조나 발레와 같은 움직임을 증가시켜냐 하는 운동. 즉 유연성을 필요로 하는 스포츠에서는 정적스트레칭이 수행력을 증가시켜 준다. 하지만 무거운 무게를 들어올리는 웨이트트레이닝에서는 운동 전 정적 스트레칭을 수해하면 힘과 순발력, 근지구련을 모두 떨어뜨려 부상의 위험을 유발할 수 있다. 그 이유는 정적 스트레칭으로 인해 갑자기 만들어진 신생아 같은 힘을 가진 가동범위를 만들어 그 신생아를 통해 고중량의 웨이트트레이닝을 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그렇기 때문에 웨이트트레이닝을 한다면 모든 운동이 .. 더보기
웨이트 운동 후에 단백질과 탄수화물 섭취법 건강한 삶을 위해 운동은 필수! 근육을 키우기 위해서도 운동을 하는데, 운동 후 영양섭취는 몸을 만드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의 하나다. 여러분은 웨이트 운동 후에 단백질이나 탄수화물을 섭취하지 않으면 근육 성장을 방해하거나 근육 성장을 촉진할 기회를 노칠 것이라는 말을 들어 보았을 것이다. 그리고 운동 후에는 아나보릭을 위한 기회의 창이 있어서 이 시기에 영양 섭취를 하지 않으면 추가적인 근육성장을 위한 기회를 잃어버리게 될 것이라는 말도 들어봤을 것이다. 이런 주장이 과장되어 있는 것이 사실이기는 하지만 터무니없는 것이 아니고 어느정도 과학적인 근거가 있기는 하다. 운동을 할 때 신체는 근육단백질을 분해하기 시작한다. 이러한 과정은 운동중에는 비교적 완만하게 진행되지만, 운동 후에는 급격하게 분.. 더보기
안전한 헬스 보충제 고르는 방법 우리는 운동을 하다보면 좀더 향상을 위해 노력을 투자합니다. 헬스라면 근력의 향상, 야구라면 타격이나 투구의 향상, 육상이라면 강력한 스피드와 지구력을.... 운동의 능력을 키우고자 피나는 훈련과 함께 보충제를 섭취하기도 합니다. "과연 보충제를 먹어야하는가?" "안전한 것인가?" 그래서 보충제에 대한 깊은 고민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헬스 보충제를 제대로 알고, 먹어야한다면 어떻게 좀 더 안전한 영양제를 고를 수 있는지 집중 분석해 보겠습니다. 헬스 보충제에 대해 관심이 있거나 지금 사용 중이라면 놓치지 마세요! 1. 보충제는 무엇일까요? 한마디로 보충제는 '미국 식이 보충식품'에 관한 건강 및 교육 법률에 의하여 일상 식단을 보충할 목적으로 식품 원료를 함유하여 입으로 섭취하는 제품을 말합니다. 몸에 .. 더보기
2차 긴급 재난지원금 4차추경에 대한 소상공인 등 정부 지원 총정리 2020년 제 4회 추가 경정예산안 이번 2차 긴급재난지원금에 대한 안이 나왔다. 맞춤형 긴급재난지원 패키지로 정부에서는 설명하고 있다. "나는 이번 2차 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을까?" 이번 포스팅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정부에서는 추가경정 추진 배경, 방향 등에 대해서 최근 코로나19 추가 확산에 따라서 경제나 민생의 어려움이 많이 가중되고 있기 때문에 기본 방향은 피해 계층을 대상으로 직접적/실질적 지원을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4대 패키지프로그램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그래서 지원 규모는 8조원으로 편성하겠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으로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피해가 집중되고 있는 소상공인, 고용취약계층, 생계위기/육아부담가구에 맞춤형으로 지원하겠다고 한다. 어제까지만 하더라도 선별지원이라고 얘기를.. 더보기
관절 손상없이 심장 기능을 회복시켜 줄 최고의 유산소 운동 건강한 삶을 위한 "동그라미"의 이야기. 이번 포스팅은 심장질환에 좋은 유산소성 케어 운동으로 40분 걷기보다 관절에 부담도 적고, 심장의 기능과 회복 능력까지 높여주는 전신 헬스케어 "카디오 프로그램"이다. 이 운동법은 연세가 많으신 분들이나 체중이 많이 나가서 많이 걷거나 과도한 런닝을 할 경우 관절에 무리가 많이 가게되어 운동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는 사람들에게 좀 더 안전하게 큰 운동 효과를 줄 수 있는 운동법이다. 집이나 헬스장에 있는 트렌드밀(런닝머신)이면 모두 다 가능한 이 카디오 프로그램은 누구나 할 수 있는 운동이다. 런닝머신에서 시간과 속도만 체크해주면 된다. 발목 수술을 한 사람은 관절이 좋지 않기 때문에 짧은 시간 심장에 컨디션을 높일 수 있는 운동 프로그램이다. 목표 구간은 11..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