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마스터 구글메타 홈트 요가와 건강한 운동 정보 (3 Page)
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

나를 중독 시키는 콜라, 탄산의 진실! "오늘도 야식타임~!" "뭘 먹지?" "치킨, 피자, 햄버거??" "이런 걸 먹으면 항상 함께 하는게?" 바로~~!!! 바로~~!!! "콜~라~!" "탄산음료~!" 이런 탄산음료는 청량하고 톡~! 쏘는 맛있는 식품이지만.... 탄산음료는 인체 내에 여러가지의 영향을 끼치게 된다. 우리가 만약에 콜라를 마시게 되면 10~15분 이내에 정~말 빠른 속도로 엄청난 양의 혈당이 급상승하게 된다. 이러한 혈당의 급상승으로 인해 인체는 이 높아진 콜라에 의한 설탕들을 처리하기 위해 여러 기관들이 과부하가 걸리게 된다. 췌장은 설탕이 인체 내에 들어오면 인슐린을 통해 에너지로 전환하여 근육으로 보내주는 역할을 하는 기관이다. 하지만 그 탄산음료에는 근육이 필요로 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설탕이 들어 있다. 그래서 .. 더보기
요요없는 다이어트, 지금 너도 할 수 있어! "와~~!!! 여름이다!!!!" 노출의 계절, 여름! 뭐, 계절과 상관없이 날씬하고 좋은 몸매를 위해 우리는 다이어트를 한다. 피트니스 대회를 준비할 때, 바디 프로필을 준비할 때도 우리는 몸의 근선명도를 높이기 위해 지방을 감량한다. 하지만 체중 감량에 대해 우리는 매우 중요한 인체의 "대사 적응"에 대해 알아야 한다. 대사 적응은 다이어트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다. 대사 적응에 대해 알게 되면 효과적인 체중 감량 계획을 할 수 있다. 아는 게 힘! 알아야 약이다! "대사 적응이 대체 뭐이다냐?" 이에 앞서 우리는 절약 유전자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과거에 채집과 사냥으로만 음식을 섭취해야만 했던 우리 인류는 음식 섭취가 힘들 때를 대비해서 먹을 수 있을 때 섭취한 족족 그 칼로리를 지방으로 저장했다.. 더보기
내 안의 칼로리 소비는 이렇게~! 우리는 체중을 줄이기 위해서나 근육의 선명도를 높이기 위해 다이어트를 한다. 다이어트를 결심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칼로리를 태우는 인체의 3가지 기능을 알아본다. 그 전에 우선 칼로리에 대해 간단하게 이해를 하고 넘어가자. 모든 식품에 기입되어 있는 칼로리는 다른 말로 에너지라고 한다. 이 엔지는 운동할 때, 학교 또는 직장에 출근하기 위해 횡단보도를 건널 때도, 살기 위해 숨을 쉴 때도, 추워서 몸이 덜덜덜 떨릴 때도, 닭가슴살을 몸속에서 소화를 시킬 때도, 이 모든 행위들을 에너지! 즉, 우리가 섭취하는 칼로리가 있기에 가능한 일이다. 위에 말한 모든 행위들을 위해 우리는 밥을 먹는다. 하지만 저것들을 행동하기 위한 에너지보다 더 많은 에너지를 먹는다면 에너지가 지방으로 저장이 된다. 말이 저장.. 더보기
"한 달 안에 10kg 책임 감량!" 다이어트의 진실. 평생을 살면서 살과의 전쟁은 끝이 없다. 마음을 내려 놓자니, 몸이 내려지고... 다이어트 신경 쓰자니... 정신이 망가진다... 유리멘탈, 식욕 걸뱅이... 어찌할 꼬? "누구는 5kg 뺐다. 누구는 10kg뺐다...." "정말인가? 약먹고 뺐을 거야..."라고 자기 위로를 하는 당신... 그대로 포기할 것인가??? 진정으로 10kg을 한 달에 뺄 수 있다는 것인가? 흔히 길거리에서 볼 수 있는 광고물! "한 달 10kg 책임 감량"이란 헬스장 전단지를 봤을 것이다. 그리고 어디서나 한 달에 10kg이상 감량 또는 일주일 만에 5kg을 감량했다는 소식들을 쉽게 들어볼 수 있다. 미리 말하자면~ 한 달에 10kg 이상 체중 감량은 가능하다! 하지만 그 전에 알아야 할 사실이 있다. 우리의 몸의 무게를 체.. 더보기
헬스 트레이닝 운동 초보자라면 중량 늘리기가 필수!! 요즘 나이를 불문하고 건강과 자기관리에 큰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다. 그렇다보니 운동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 이제 막 시작하는 운동초보 헬린이들을 위한 근육량을 키우는 운동법을 소개하겠다. 그게 뭐냐구???? "운동을 할 때마다 중량을 늘려라!" 물론 초보자에 한해서다. 중급자 이상의 운동 적응자들은 어느정도의 근육량을 가지고 자신의 한계치를 알고 무게 운동을 하기 때문에 계속 늘릴 수만은 없다. 초보자와 중상급자의 차이는 운동 경력으로부터 나눈다. 즉, "바벨과 같은 쇳덩어리를 몸에 얼마나 많이 때려봤나" 라는 차이다. 웨이트 트레이닝의 수단에는 근력이라는 "근육의 힘"에 있다. 신기하게도 운동 처음에는 근육이 가지고 있는 100%의 근력을 다 사용하지 못한다. 그렇기 때문에 이제 막 운동을.. 더보기
큰근육 만드는 맨몸 운동, 강력하게 홈트 뽀개기! 코로나로인해 요즘 헬스장에 가기 무섭다. 꼭! 코로나가 아니더라도 시간내서 운동하러 헬스장 같은 곳을 가기 어렵고, 돈도 들어가니 부담스럽다. 그래서 많은 헬린이들이 홈트에 관심이 많다. 근데... 어떻게 효과적으로 할지 모른다. 왜? 헬린이니까~~~!! 그래서 "동그라미네"가 효과적이면서 강력한 홈트를 소개한다. 집에서 도구 하나 필요 없이, 오직 맨몸으로만 "근비대"를 만들어내기 위한 운동 프로그램이다. 강조할 부분은 "근비대"! 적당한 근육을 원한다면, 이 운동 프로그램을 세트 횟수를 줄여서 하면 되겠지? ※주의 : 헬스 초보는 무리하게 시도하지 말 것! 점진적으로 늘려 갈 것! 맨몸 운동이라하면 대표적으로 상체는 '푸쉬업'과 '턱걸이', 그리고 하체는 '스쿼트'가 있다. 하지만 맨몸 운동의 단점은.. 더보기
너! 요즘 운동은 뭐하니? "자신을 가꾸는 시대!" "몸관리는 필수!" "여자들의 평생 고민은 다이어트!" "그렇다고 굶으며 하는 다이어트, 무리하게 기를 쓰고 '몸짱'되는 시대는 갔다!" "이제 운동은 어짜피 평생 해야하니, 이왕 하는 거 즐겁고 재미있게! 그리고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그야말로 웰빙과 행복, 건강이 균형을 이루는 "웰니스"를 추구하는 시대다. 자기 극복이 아니라 자기 발견을 가장 중요한 가치로 여기는 것이 지금 현대인들의 운동법이다. 그렇다면 일하느라 시간 쪼개 운동을 할 수 있는가? 건강한 삶을 위한 요즘 현대인들의 스트레스 적게 받고 웰니스의 삶을 사는 운동 방법이 뭐가 있는가? 1. 내 안의 퍼스널 트레이너 "운동 디바이스" 규칙적인 시간투자가 어려워 트레이너와 시간 맞.. 더보기
애완용 강아지는 어떻게 골라야 하는지 반려견에 대해 알아보자! 반려견과 함께하는 사람의 인구가 1천만명이 넘어가는 지금..... 야외에 나가거나 TV를 보면 반려견과 함께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어요. 개들이 사람들과 함께 한 건 언제부터일까요? 놀라지마세요. 지금으로부터 5천년 전에 부터 사람과 함께 살았어요. 개는 아주 먼 옛날부터 사람들의 좋은 친구였죠. 여러분의 할머니의 할머니, 헥헥! 또 할머니의 할머니도 개와 함께 살았어요. 여러분들의 집에도 개가 살고 있나요? 혹은 여러분도 개와 가족이 되고 싶나요? 그렇다면 여러분이 개와 함께 살기 위해 필요한 조건을 갖추었는지부터 살펴봐야 해요. 1. 책임감있는 자세가 필요해요. 작고 귀여운 강아지에게 한 눈에 반했다고요? 강아지가 말썽을 부려도, 무럭무럭 자라 몸지이 커져도, 나이가 들어 몸이 약해져도 그 마음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