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있슈핫

롤스로이스의 EV 전지 자동차 시장 접수 2030년까지 마친다.

by 동그라미네 2021. 9. 30.
반응형

전 세계의 명차 하면 누구나 한 두 손가락 안에 뽑는 차가 있죠? 바로 롤스로이스입니다. 대형 엔진과 초호화, 초고가, 초고급 디자인과 품질을 자랑하는 롤스로이스는 우리가 사용하는 최고의 감탄사들을 모두 사용해도 모자랄 정도로 말로 표현하기 어려운 명차입니다.

 

이 세계적인 명차브랜드인 '롤스로이스'는 이제 휘발유를 버리고 있습니다.

독일 BMW의 영국법인은 2030년까지 전체 라인업을 전기 자동차로 전환하겠다고 2021년 9월 29일 수요일에 발표했습니다. 이와 동시에 2023년 신형 롤스로이스 EV 차량 '스펙터'의 출시 소식입니다. 롤스로이스의 첫 전기차죠.

 

 

 

현재 롤스로이스는 휘발유를 많이 소비하는 방식에서 멀어지고 있는데, 대표적인 차량 중에 하나는 6.6리터 트윈 터보차지 12기 통 엔진으로 624마력을 뿜어내는 406,000달러짜리 "롤스로이스 라이스"입니다.

 

롤스로이스를 인수한 BMW의 이러한 움직임은 몇몇 주류와 고급 자동차 회사들인 '제너럴 모터스', '볼보', '메르세데스 벤츠' 등이 전기 자동차로만 전환할 계획을 밝힌데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미래 시장의 움직임이 전기차 시장이고, 환경 오염과 천연자원의 고갈 등의 이슈도 있겠습니다.

 

신형 롤스로이스 EV는 스펙터이며, 이 브랜드는 창립자 '찰스 롤스'의 비전을 실현하는 모델이라고 밝혔습니다. 스펙터에 대한 자세한 스펙은 공개하지 않았지만, 많은 사람들은 롤스로이스의 첫 EV 버전에 대해 기대가 큽니다.

 

롤스로이스-자동차-변천사
롤스로이스 자동차

 

롤스로이스 EV 스펙터를 시작으로 2030년까지 전체 자동차 제품의 포트폴리오의 완전한 전기를 공급할 계획으로 사업이 진행됩니다. 2030년쯤이면 더 이상 내연기관 제품을 생산하거나 판매하지 않겠다는 '롤스로이스'의 선전포고가 너무 고가의 차량이라서 일반인들에게는 와닿지 않지만, 자동차 시장의 전체적인 변화는 전기 자동차의 성장이겠죠.  

 

롤스로이스-ev-스펙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