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있슈핫

김연경 선수가 도쿄올림픽 모든 배구 선수중에 최고다.

by 동그라미네 2021. 8. 9.

2020 도쿄올림픽이 막을 내렸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1년을 연장하여 어렵게 개최된 만큼 여러 이슈들이 많았습니다. 그런 와중에 우리나라 여자 배구 선수들이 보여준 열정과 아름다운 스포츠 정신은 다른 어떤 종목보다 멋지고, 감동적이었습니다. 그중에서 김연경 선수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도쿄 올림픽 여자 배구 종목에서 맹활약한 대한민국 국가대표 김연경 선수가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기에 더욱 자랑스럽습니다. 

 

 

해외 스포츠 포털 사이트 '발리박스'가 공개한 「세계 여자 배구 선수 랭킹」에 따르면, 대한민국의 김연경 선수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습니다. 다른 2위와 3위 선수들과의 앞도적인 표 차이를 보였다고 하는데, 2위 브라질의 'Helia Souza'선수는 7137.50 points, 3위 중국의 'Ting Zhu' 선수는 7126.70 point인데 반해 우리나라의 김연경 선수는 7481.25 point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김연경-도쿄올림픽-배구선수
도쿄올림픽 배구 김연경선수

 

이번 올림픽에서 '세계 여자 배구 선수 랭킹'은 토너먼트에서 소속팀의 순위와 선수가 획득한 개인 커리어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것입니다. 메달권에 진입하지 못한 우리나라에서 나온 김연경 선수의 1위 평가는 김연경 선수의 대단함을 보여주는 기록입니다.

 

김연경선수
배구선수 김연경

 

갓 연경, 식빵 언니로 불리는 김연경 선수의 배구 대표팀 내에서의 리더십이 세계 정상의 국가들과의 싸움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일 수 있었습니다. 실력과 인성, 경험을 모두 갖춘 김연경 선수의 올림픽 마지막 모습을 메달과 함께 하지는 못했지만, 올림픽 최고의 순간들을 만들어냈습니다. 

세계 최고의 선수임을 인정받은 김연경 선수의 모습을 앞으로 올림픽에서는 볼 수 없지만, 은퇴하는 날까지 배구선수로써의 멋진 모습을 응원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