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있슈핫

킹덤 아신전 드디어 넷플릭스 개봉, 전지현의 K좀비 사냥 스토리

by 동그라미네 동그라미네 2021. 7. 23.

조선을 뒤덮는 거대한 비극의 시작, 생사초와 아신의 이야기를 담은 K좀비 스페셜 에피소드 "킹덤 : 아신전"을 드디어 넷플릭스에서 만나 볼 수 있다. 킹덤의 엄청난 K좀비 액션을 기다리던 많은 사람들에게 시원한 선물이 될 것이다.

 

킹덤-아신전-전지현주연
전지현 주연의 킹덤 : 아신전

 

기존의 느릿하고, 어리숙한 좀비에서 킹덤 시리즈를 통해 빠르고, 민감한 좀비의 모습을 보여 세계에 K좀비만의 박진감 넘치는 매력을 보여줬었다. 이번 '킹덤 아신전'에서 전 시리즈에서 보여줬던, 정적이고 아름다운 조선의 풍경과 궁궐, 의복, 우아한 갓 등으로 한국의 신선한 아름다움을 함께 보여줄 것이다.

 

 

김은희 작가는 최근 우리나라 여러 드라마나 영화에서 중국의 동북공정 문제로 이슈가 된 것에 반해 우리나라의 아름다움을 잘 표현하려고 많은 노력을 한 점에 재조명받으며 이번 '킹덤 아신전'을 더욱 기대하게 만들었다. 이번 시리즈에서는 "생사초는 어디에서 왔을까, 도대체 누가 조선에 퍼트렸을까? 킹덤 시즌2 엔딩을 장식한 '아신'은 누구이고, 북방에서는 무슨 일이 벌어졌는지 궁금증이 해소될 수 있는 이야기가 될 것이다."라고 '킹덤 아신전'을 소개했다.

 

김은희작가-킹덤
김은희작가

 

김은희 작가는 생사 초가 차가운 성질을 가진 약초인 만큼, 조선의 추운 북방지역에 관심을 갖고 조사했다고 한다. "야인들을 정복한 후 세워진 '폐사군'이라는 구역이 있는데, 100년 가까이 출입을 금지했다는 기록을 찾았다. 그런 곳에서 생사초가 피고, 피었다면 그 안에서 어떤 일이 벌어졌을지 궁금하고 흥미로운 부분인 것 같아서 집필을 시작했다."라고 집필하게 된 과정을 소개했다. 조선 북방 폐사군 일대를 살아가는'성저 야인'을 주인공으로 설정했는데, 성저 야인은 함경도 변방의 성 밑 주변에 거주하던 야인을 말한다. 성과 성 밖 어디에도 속하지 않으며, 멸시당하는 사람들로 표현하였다.

 

아신전
아신역의 전지현

 

「킹덤 아신전」은 오랜만에 만나보는 "전지현"을 주인공으로 하는데, 조선을 비극으로 몰아넣은 생사초의 비밀을 발견한 "아신"으로 나온다. 압록강 국경 일대에서 자란 '아신'은 성저 야인으로 멸시받다가 소중한 사람들을 잃고, 고통 속에 살아가다가 생사초의 비밀을 파헤치며 K좀비를 물리치는 히어로로 활 쏘는 신과 액션이 볼만하다.

아신의 아역은 맡은 '김시아', 미초를 상징하는 아버지 타합 역의 '김뢰하', 용맹하고 잔혹한 파 저위 부족장 아이다 간 역의 '구교환' 등이 합류해서 92분간 "킹덤 아신전"을 꽉 채운다.

 

 

'킹덤 아신전'은 '킹덤 시즌3'으로 가는 디딤돌의 역할을 한다고 한다. '아신전'에 출연하는 대부분의 배역은 시즌3으로 연결된다고 한다.  킹덤 시즌 1,2에서 세자 일행의 가장 큰 목적이 역병을 막는 데 있었다면, 킹덤 아신전에서는 아신을 비롯해서 북방의 훨씬 더 잔혹한 사람들과 죽음과 파멸만을 원하는 인물들이 나오면 더 재미있는 스토리가 나올 것이라고 한다.

 

전지현
킹덤 아신전 전지현 인터뷰

 

열대야가 심한 요즘, 여름에 에어컨 틀고, 집에서 넷플릭스로 밤에 불 끄고 보면서 더위를 날려 버릴 수 있을 것 같다. 넷플릭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킹덤 아신전, 적어도 오늘부터 3번은 봐야 할 것 같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