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정보가 숨쉬는 곳

전립선 비대증 증상을 통해 초기 진단 치료하기

by 동그라미네 2021. 7. 12.
반응형

성인 남성들의 자존감을 무너뜨리는 질환이 있다. 그중에 하나가 전립선 배 대증이다. 남자의 힘은 오줌빨이라는데, 이거 약해지거나 불편을 느끼면, 자존감이 많이 떨어지는 게 남자들의 심리다. 전립선 건강을 지켜야 자신감 넘치는 삶을 함께할 수 있다. 전립선 건강을 지키기 위해 전립선 비대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전립선 비대증이란?

전립선 비대증의 가장 대표적인 증상은 잔요감이다. 소변을 본 후에도 소변이 남아있는 느낌이 드는 것이다. 화장실에 자주 가거나, 소변이 나오다가 도중에 끊기거나, 갑자기 소변이 나올 것 같아 참기 힘들어지는 것도 전립선 비대증의 증상 중 하나다. 남자들이 가장 자존 가이 떨어지는 증상인 소변이 약해지는 증상과 소변을 보기 위해 배에 힘을 줘야 한다면 전립선에 문제가 생겼을 수 있다.

 

개-소변-전립선비대증

 

전립선 비대증은 수면에도 영향을 미친다. 화장실을 가기위해 잠을 자다가 여러 번 깰 경우에도 전립선 비대증을 의심해봐야 한다.

 

전립선 비대증의 주요 증상

전립선 비대증  증상
빈뇨 소변이 자주 마려움
지연뇨/요주저 뜸을 들여야 소변이 나옴
복압배뇨 아랫배에 힘을 주어야 소변이 나옴
세뇨/약뇨 소변 줄기가 가늘게 나옴
단축뇨 소변이 중간에 끊김
잔뇨감 소변을 봐도 개운치 않아 또 보고 싶어짐
배뇨 후 요점적 소변을 본 후 방울방울 떨어짐
요절박 소변이 마려우면 못참음
절박성 요실금 소변을 못 참아옷에 지림
야간빈뇨 자다가 일어나서 소변을 봄

 

전립선 비대증은 나이가 많이 들수록 전체적으로 기력이 떨어지고, 신체의 기능들이 노화로 인해 떨어지면서 방광의 수축력도 떨어진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현상들을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받아들이기 쉽다. 그리고 하루아침에 갑자기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노화현상과 전립선 비대증을 구별하기 쉽지 않다.

전립선 비대증이 많이 망가졌는지, 심한 상태인지, 초기인지 알기 어렵기 때문에 원칙적으로는 어느 정도 요로에 영향을 주고, 방광 기능에 영향을 주는 정도가 되기 전에 반드시 치료를 해야 한다.

일반적인 사람들이 이런 증상을 진단하기 어렵기 때문에 50세가 넘으면 비뇨기과 전문의를 찾아 전립선에 대해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무엇보다 적당한 운동과 건강한 생활습관이 각종 질병, 전립선 비대증을 멀리할 수 있다. 특히 운동을 나이가 들수록 무조건 해줘야 하는 건강백신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