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있슈핫

서울시 청년수당 2차 참여자 모집 4,000명 50만원씩 6개월 지급

by 동그라미네 동그라미네 2021. 6. 14.

서울시에서는 5차 재난지원금과는 별도로 7월부터 매월 50만 원씩 6개월간 지급하는 지원제도가 있습니다. 그 지원제도는 청년수당이라는 지원 제도인데, 1차 모집에 이어서 2차 모집에 들어갔습니다. 조건 자격을 확인하시고, 서울에 거주 중이시라면, 신청하셔서 혜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청년수당 2차 모집 지원 대상

 

 

청년수당은 신청일 기준으로 주민등록 상 서울에 거주하고, 만 19세~34세의 청년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최종학력 졸업 후에 2년이 지난 미취업 청년으로 2021년 5월 기준 건강보험료 월 부과액이 지역가입자 277,765원, 직장가입자 252,295원 이하인 사람들이 지원할 수 있습니다. 고용보험에 가입되어있더라도 주 26시간 이하 또는 3개월 이하 단기 취업자(아르바이트, 단시간/시간제 근로자 등)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청년수당 2차 모집 지원 제외 대상

청년수당은 고용노동부 국민취업지원제도, 실업급여,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 사업 등 서울시 청년수당과 유사 사업 참여자 자들은 지원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2017년~2021년 1차 서울시 청년수당에 이미 참여했었거나 중위소득 50% 이하에 해당하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생계/의료/교육/주거급여자)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지원대상에서 제외되는 분들이 많은데, 이외에도 대학(원) 재학생/휴학생, 최종학력 졸업(중퇴/자퇴/제적) 2년 이내인 사람도 제외됩니다. 고용보험에 가입한 지 3개월이 초과하고, 주 26시간 초과하는 근로자와 군 복무 중인 사람은 지원할 수 없습니다.

 

청년수당-지원

 

서울시 청년수당 지원 내용과 신청 방법

최종으로 청년수당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선정된 청년은 7월부터 12월까지 매달 50만원 씩 6개월간 지원해준다고 합니다. 서울시의 청년수당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큰 힘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청년수당 신청을 희망하는 사람들은 6월 14일(월) 오전 9시부터 6월 17일 (목) 오후 4시까지 "서울청년포털(youth.seoul.go.kr)"을 통해서 온라인 신청 접수가 가능합니다. 모집 기간이 짧기 때문에 기간 내에 신청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방문접수나 우편 접수를 받지 않고, 온라인 접수만 받고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청년 수당 신청 필요 서류

  1. 최종학력 증명서(중고교·대학·대학원 졸업/수료/제적/자퇴) 증명서
  2. 근로계약서(선택사항)

서울시 청년수당은 7월 9일 금요일 오후 4시 이후에 선정결과를 발표합니다. 인터넷 "서울 청년포털" 홈페이지에서 마이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청년 수당을 받기 위해서는 서류제출이 끝나고 나서 오리엔테이션 온라인 시청과 약정 체결 및 청년수당 지급을 위한 계좌 개설을 필수적으로 진행해 놔야 청년수당 지급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서울시 청년수당 2차 지급 대상자들은 7월 28일 수용일에 개설된 계좌로 입금 처리합니다.

 

이 사업은 신청자에 한해서 지원을 하기 때문에 알고 있더라도 자동으로 신청되는 제도가 아니기 때문에 무조건 연령과 조건이 되시는 분들을 신청을 해야 매달 50만 원씩 6개월 동안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노치지 마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