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있슈핫

정부 지정 배달앱 주문 결제하고, 비대면 외식하면 중복으로 정부지원 환급 받을 수 있다.[260억 원 투입]

by 동그라미네 2021. 5. 25.
반응형

요즘 코로나 19로 인해서 외식하는 횟수가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물론, 지나가다 보면 바글바글 넘쳐나는 손님들로 북적대는 식당들도 제법 보이지만, 거의 대부분은 외식보다는 배달음식을 많이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정부에서 260억 원을 투입하여 비대면 외식을 하는 사람들에게 중복으로 환급해주는 정부지원 사업이 있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배달앱 주문 결제하고, 정부지원 환급 받는다.

이번 정부지원 사업은 배달로 음식을 주문할 경우에 환급받을 수 있고, 배달앱으로 결제한 후에 매장을 방문해서 포장(테이크 아웃)하는 경우에도 환급이 가능한 사업입니다. 별도로 발생하는 배달비 때문에 가까운 거리라면 매장을 방문해서 직접 가지고 오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이런 경우도 해당이 되기 때문에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신, 온라인 결제건만 가능하기 때문에 매장에서 결제하거나 배달원에게 직접 결제하면 안 되고, 온라인 주문 후에 매장으로 가지러 가는 형식으로 이용하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이번 정부지원 사업에 참여하는 배달앱을 통해서 결제한 경우여야 정부지원 환급이 가능하다는 점 기억하시고 아래의 배달앱 14개 중에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정부지원 환급 사업
참여 배달앱
배달특급, 배달의 민족, 요기요, 쿠팡이츠,위메프오, 먹깨비, PAYCO, 배달의 명수, 띵동, 딜리어스, 카카오톡 주문하기, 일단시켜, 어디GO, 배달올거제

이 14개 참여 배달앱을 통해서 이용자들이 기존에 가지고 있던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로 결제를 하면 되는데, 이런 카드들도 무조건 되는 것은 아니고, 이번 정부지원 환급 사업에 참여하는 9개 카드사의 체크카드와 신용카드로 결제했을 경우에만 환급이 됩니다.

정부지원 환급 사업
참여 카드사
KB국민, NH농협, 롯데, 비씨, 삼성, 신한, 우리, 하나, 현대카드

위의 9개 카드사의 개인 회원 중에서 이번 정부지원 사업에 응모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환급을 해준다고 합니다. 9개의 카드를 모두 사용하고 있다면, 개별적으로 모두 신청하여 환급이 가능합니다. 중복 환급이 된다는 얘기죠. 260억 원의 예산이 소진되기 전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언제까지 일지는 모르겠지만, 한 동안 이용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배달앱 환급자들이 너무 많다면 단기간에 사업이 종료되기는 하겠네요.

 

 

배달앱 정부지원 환급 사업 응모 방법 및 특이사항

■ 응모 방법 : 각 카드사별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신청 가능.

 

■ 신청 기간 : 2021년 5월 24일(월) ~ 예산 소진 시까지(요일과 시간의 제한이 없이 참여 가능)

 

■ 제한 사항 : 동일 카드에 한해서 1일 2회까지 인정

 

■ 사업 상세 내용 : 카드사에서 응모 신청한 카드로 14개 배달앱 중 한 곳에서 2만 원 이상 온라인 주문 및 결제를 3회 이상 이용한 경우 4회째 결제금액에 대해서 1만 원 환급, 환급 방식은 캐시백이나 청구차감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배달앱을 이용할 때 배달 쿠폰이나 포인트를 이용할 경우 배달비를 포함하여 최종 카드 결제 금액이 2만 원 이상이어야 실적으로 인정되기 때문에 이점도 혼동하지 않도록 유의해야겠습니다. 결제는 반드시 응모한 카드로 해야 합니다.

 

배달앱-결제할인-정부지원
배달앱 결제 할인

 

이 사업은 좀 혼돈의 여지가 있는데, 4회째 결제 금액에 대해서 1만 원 환급해주는 방식이기 때문에 5회 차도 1만 원이 할인되는 줄로 알 수 있는데, 그것은 아닙니다. 횟수의 한계는 없기 때문에 4회 차 만원 이상 결제 시 1만 원 지원의 방식이 계속적으로 반복되는 형식이라고 이해하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본인들의 실적 달성 상황은 카드사에서 일정 기간별로 문자로 안내해 줄 예정입니다. 

혹시라도 동일한 카드사의 다른 카드를 사용할 경우, 각 카드사마다 인정 여부가 다르기 때문에 각 카드사의 상세 안내 사항을 확인해 봐야겠습니다.

 

현재 어려워진 경제 상황으로 힘들어하는 요식업계에 힘을 실어주기 위한 사업이기 때문에 배달앱을 많이 이용하는 사람들에게는 할인 혜택까지 있어 양쪽에 모두 도움이 되는 사업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배달음식을 별로 이용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4회 이용하기가 쉽지 않고, 적은 금액 지원이라서 도움이 되는지도 모를 사업 내용으로 보입니다. 다른 업계들도 많이 힘들어하는 상황에 식당이나 먹거리 쪽으로만 정부 지원이 이루어지는 듯한 생각에 아쉬움이 있지만, 정부지원 사업을 하나라도 진행하는 게 쉬운 일이 아닌 것을 알기에 그래도 응원해 봅니다.

정부지원 배달앱 결제 환금 사업을 신청하여 이용하시는 분들은 잘 확인하시고, 혜택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