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가 지식이되는 순간

근로자 휴가지원비와 경기도 노동자 휴가비지원제도 신청하세요.

by 동그라미네 동그라미네 2021. 5. 10.

해년마다 지원되는 지원제도인데, 우리는 모르고 있었다? 알려주지 않는 정부지원금 제도. 이제 똑똑하게 알아서 찾아 가자. 여름이 다가오면 휴가 갈 생각에 들뜨게 되는데, 휴가비를 회사에서 말고 정부에서도 준다는 것을 아시나요? 휴가비가 부담되어 휴가 가기도 망설여지고, 지금은 시국이 코로나로 인해 여행이 꺼려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휴가는 충전을 위해 필요하죠. 근로자들이라면 정부에서 휴가비 받아 부담을 덜어봅시다.

 

 

우리가 몰랐던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근로자 휴가비지원제도

코로나로 인해 여행이나 휴가에 대한 제약이 생기기는 했습니다. 코로나와 미세먼지의 역습이 우리의 휴가를 방해하지만, 갈 사람들은 가는 것 같아요. 사회적 거리 두기와 개인 방역관리를 잘하면서 휴가를 계획하는 것은 더 나은 일과 일상을 위해서 필요합니다. 기존에 문체부한국관광공사에서 근로자들의 휴가를 위해 휴가 지원사업을 해왔었습니다. 몰랐던 사람들이 많은데, 정부사업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은 항상 혜택을 누렸답니다.

 

1. 근로자 휴가비 지원 사업

정부와 기업, 근로자가 함께 국내 여행 경비를 조성하는 사업입니다. 근로자가 휴가비로 20만 원을 내면, 회사에서 10만원을 내고, 정부에서 10만원을 지원해줘서 근로자는 20만원을 내고 40만 원의 여행 경비를 마련할 수 있는 지원제도입니다. 5월 12일부터 선착순으로 10만 명을 모집하는데, 요즘 정부지원사업들 같은 경우 30분에서 1시간 안에 모집이 끝날 정도로 사람들이 많이 몰리기 때문에 아는 즉시 신청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근로자라면 본인이 다니는 회사가 이 사업에 참여하는지 확인을 해봐야 하겠죠? 참여한다면, 무조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요즘은 해외여행은 못 나가기 때문에 국내 여행으로 GO~GO~!

 

 - 참여대상 : 중소기업, 소상공인, 중견기업, 사회복지시설 및 법인, 비영리 민간단체, 의료법인 근로자 총 10만 명 모집(분담금 입금 기준 선착순) *소상공인 및 사회복지시설/법인은 대표도 신청 가능.

 - 모집 기간 : 10만명 모집 완료 시까지

 - 휴가비 지원사업 참여기업 혜택 : 근로자 휴가 지원사업 참여증 발급, 정부 인증 가점 부여 및 실적 인정(가족친화 인증, 여가 친화 인증, 성과공유제, 근무 혁신 인센티브 등)

 - 근로자 휴가비 지원 문의 : "근로자 휴가비 지원사업 홈페이지(vacation.visitkorea.or.kr)"

 

2. 경기도 노동자 휴가비 지원사업

도민을 위한 다양한 이로운 정책을 피는 우리나라 최고의 복지자치구라 할 수 있는 경기도가 비정규직 및 특수형태 근로 종사자의 여가활동을 증진하고,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노동자 휴가비 지원사업을 진행합니다. 노동자들을 위해서 선착순이 아니라 인원 한정으로 1700명에게 지원한다고 합니다. 노동자가 자부담금 15만 원을 내면 경기도에서 25만 원을 지원해줘서 40만 원의 휴가비를 마련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 참여 대상 : 만 19세 이상 연소득 3600만 원 이하의 비정규직, 특수형태 근로자

 - 모집 기간 : 5월 10일(월) 오전 9시 ~ 5월 21일(금) 오후 6시까지 모집

 - 선정자 선정 후 절차 : 5월 28일(금)~6월 07일(월) 사이에 자부담금 15만 원 입금 > 6월 8일(화)~6월 13일(일) 사이에 경기도 지원금 25만 원 적립

 - 신청 방법 : 전용 온라인몰(ggvacation.ezwel.com) 회원가입 후 신청정보 기입 및 증빙서류 제출(PC로만 접속 신청)

 - 결과 발표 : 2021년 5월 28일(금), 경기문화재단 누리집 및 선정자 개별 문자안내 

 - 제출 서류 : 주민등록등본이나 초본, 고용형태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 소득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 문의 :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www.ggcf.kr) 또는 031-853-7865~9

 

경기도 지원금 25만원 적립이 완료되고, 40만 원의 적립금이 만들어진 후에 2021년 12월 31일 안에 '휴가비 지원 사업 전용 온라인몰'에서 국내 문화 이가상 품을 구매하여 이용하면 됩니다. 40만 원 적립금으로 여행상품 쇼핑을 하면 된다는 얘기입니다. 혹시라도 전용 온라인몰에서 더 많은 금액을 이용하고 싶다면 개인이 추가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40만 원이 적립금을 기한 내에 사용하지 못한다면, 자부담금에 대한 부분은 환불도 가능하다는 것을 참고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2021.04.30 - [정보가 지식이 되는 순간] - 보조금 24 들어가면 몰라서 못 받은 모든 정부 지원금 한눈에 확인하고 신청 가능하다.

 

하나하나 지원제도들이 추가적으로 각 지자체마다 발표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각 해당 지차체 홈페이지를 가끔은 확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알게 모르게 우리는 정부의 지원사업들을 놓치고 있다는 것을 아시죠? 직접 찾아야 합니다. 보조금 24를 활용하면 본인이 받을 수 있는 정부 지원제도를 확인할 수 있지만, 아직은 누락된 것들이 많아서 올 말이나 2022년부터나 완벽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