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가 지식이되는 순간

정부지원 저금리 대환 서민금융 통합지원 센터에서 낮은 신용자도 이자 절감 가능하다.

by 동그라미네 2021. 4. 29.
반응형

코로나가 집어삼킨 우리의 일상은 다방면으로 많은 변화를 가져왔고, 대부분이 경제적으로 많은 피해를 보고 있다. 그래서 정부에서는 재난지원금을 여러 차례 풀었지만, 실질적으로 자영업을 하지 않는 일반 서민들은 도움을 받지 못해 은행 대출이나 고금리의 대출을 받아 오히려 더 힘들어지는 사람들도 많아졌다.

 

 

경제가 어려워져 생계형 대출과 투자를 위한 대출이 늘어나고 있다.

시장경제가 어려워지면서 가계 경제에도 영향이 가해졌다. 그래서 대출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어려움을 이기기 어려워 은행 문을 두드리고, 생계자금을 위해 대출을 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는 반면에, 급여나 수입이 늘지 않아서 부동산이나 주식, 코인 등과 같이 재산을 급속도로 증식시킬 수 있는 곳에 투자를 하기 위해서 대출을 하는 사람들이 있다. 생계를 위해 대출을 해도 나아지지 않으면 대출이자와 원금을 갚아가야 하기 때문에 어려움은 가중된다.

 그리고 투자를 위해 대출을 한 사람들은 투자 수익이 좋으면 비싼 은행이자도 문제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1 금융권 대출이 안되면, 고금리 대출까지도 서슴지 않고 진행한다. 물론 코인 대박, 주식 대박, 부동산 급상승 등으로 많은 수익을 남긴 사람도 있지만, 각종 규제로 인해 이도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투자가 잘되어 고수익을 얻을 수도 있지만, 원금 손실 등 큰 리스크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 문제다. 그럴 경우 높은 금리의 대출이자가 생활에 어려움을 가중시킨다.  

 

서민금융채무통합지원센터 홈페이지

고금리 대출 이자로 힘들다면, 흩어져 있는 대출을 한 곳에 모아서 채무통합 대환 대출로 이자 절감 하기

 

 

자금이 필요해서 여러 곳에 대출을 이용하면서 분산되어있는 금리가 높은 대출을 모두 모아서 더 낮은 금리로 대환하는 방식으로 신용등급 상승과 월 이자를 감소하는 방식의 채무통합 대환 대출이 있다.  여러 금융회사에 흩어져 있는 소비자의 금융상품 가입 내역과 신용 정보 등을 한눈에 파악하고 관리에 가장 유리한 금융상품을 추천받아서 수십에서 수백만 원까지 월 납입금을 절감할 수 있다. 채무 통합 대환 대출은 정부지원 대환대출과 금융권 대환 대출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고, 정부지원 대출서민금융채무통합 지원센터를 통해서 신청이 가능하다.

 

■ 채무 통합이 필요한 사람

  1. 현재 부채중에서 고금리를 많이 사용하는 사람
  2. 카드론, 현금서비스를 이용 중인 사람
  3. 급하게 대출을 받아 여러 건의 대출을 보유 중인 사람
  4. 소액 대출의 숫자가 많은 사람

■ 채무통합 대환대출 자격 조건

  1. 회사 재직기간이 6개월 이상인 사람
  2. 4대 보험이 가입되어 있는 사람
  3. 1~8등급 이내의 신용등급을 보유 중인 사람(현재 신용점수제로 바뀌었지만 기준은 비슷함)
  4. 대환 할 금액이 1,500만 원 이상인 사람들만 신청 가능

■ 채무통합 대환대출 자격 제외 대상

  1. 4대 보험 미가입자
  2. 군 미필자
  3. 신용등급 9~10등급
  4. 현재 연체중인 사람
  5. 개인 회생이나 파산 진행 중인 사람

 

 

 서민금융 통합 지원센터에서 채무조정과 미소금융, 햇살론, 햇살론 17(세븐틴), 자활/일자리 연계지원한다.

■ 햇살론 자격조건

  - 통장으로 3개월 이상 급여수령

  - 연소득 3500만 원 이하

  - 연소득 4500만 원 6등급 이하

  - 직장인, 사업자, 프리랜서, 일용직 근로자, 장기 아르바이트 등 자격조건을 만족하면 신청 가능(*단, 연체 중이거나 회생 중인 사람은 신청 불가)

 

■ 사잇돌2 대출 자격 : 중/저신용자들을 위한 정부 금융 중금리 대출로 고금리와 저금리 사이의 공백을 채워 서민의 생활 안정자금을 지원하는 대출이다.

  - 급여소득자 : 5개월 이상 재직, 연소득 1200만 원 이상

  - 사업자 : 4개월 이상 사업, 연소득 600만 원 이상

  - 연금소득자 : 1회 이상 수령, 연소득 600만원 이상 

 

햇살론사잇돌2는 중복으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4,500만 원 한도로 대환이 가능한 셈이다. 어려워지는 경제상황에서 정부지원으로 이뤄지는 이렇게 비교적 저렴한 금리를 이용해서 부담을 줄이는 것도 현명하지 않을까?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