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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트 요가 필라테스 운동이야기

당신에게 필요한 체질별 다이어트 운동 방법!

by 동그라미네 동그라미네 2021. 2. 3.

아름답고 균형잡힌 몸매를 갖길 원하는 것은 남녀노소 누구나 그러지 않을까요?

"왜? 나는 다이어트에 실패하는가?"

다이어트에 항상 실패하는 당신에게 바칩니다.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이유는 분명히 있습니다.

의욕과 실행력에 달려있기는 하지만, 본인의 체질에 맞는 다이어트 운동법이 따로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당신의 효과적인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 체질별 운동방법 >>

체질별 운동방법
체질별 다이어트 운동방법

1. 태음인

태음인들은 삼각형 모양의 체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얼굴은 코가 발달하고 넓적한 얼굴이 특징이고, 복부쪽과 엉덩이쪽으로 비대한 체형이죠. 보통 세계적으로 스트롱맨들이 이에 해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체력, 근력이 좋고, 많이 먹는 편이라서 살이 잘 찌는 체질입니다.

전신 운동을 해서 땀을 빼주는 유산소 운동이 최고로 좋습니다.

유산소 운동을 할때는 체중이 많이 나가면 무릎에 하중이 많이 작용하여 손상이 올 수 있으니, 너무 무리하게는 하지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긴 시간동안 쉬엄쉬엄하는 유산소 운동은 다이어트 효과가 없습니다.

20~30분 정도를 땀을 빼면서 유산소 운동을 해야 합니다. 

 

2. 소양인

소양인들은 흔히 살찌지 않는 체질이라 할 수 있다. 돌출형 이마에 올라간 누꼬리, 날렵한 턱선을 가진 얼굴이 이에 속합니다. 몸은 마르면서 근력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하체의 밸런스를 위해서 하체 근력 운동을 위주로 해야 합니다. 스쿼트를 기본적으로 추천할 수 있습니다.

 

3. 소음인 

소음인들은 근력과 체력이 약한 경우가 많습니다. 얼굴은 온순한 강아지 눈에 갸름한 얼굴형을 가지고 있고, 상체는 빈약하고, 소화기능이 약합니다. 손발은 차고, 하체가 발달된 체형을 가진 것이 특징입니다.

소음인들은 고강도 운동보다는 꾸준하게 유산소 운동을 위주로 기초체력을 기른 후에 적당한 근력운동으로 관리를 해야 합니다.

 

4. 태양인

태양인들은 넓은 이마에 인상이 강하고, 빛나는 눈매를 가지고 있습니다. 태양인들은 상체 근육은 강하지만, 하체 근육이 약합니다. 하체가 약한 편이다보니 오래 걷거나, 서있는 것을 힘들어합니다.

이런 태양인들은 하체 운동을 꾸준히 해서 천천히 근력을 키우면서 운동 관리를 해야 합니다. 

 

 

이 4가지 체형에 맞는 운동을 기본적으로 하면서 원하는 방향으로 몸을 만들어가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애꿎은 운동법으로 시간을 버리셨다면? 이제 본인의 체질에 맞는 운동으로 운동법을 바꿔서 다이어트나, 근력 향상을 시작해 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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